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11월 대표기도문

by 송장로 2020. 10. 31.
반응형

2020년 11월 대표 기도문. 송장로/

 

세월이 물처럼 흐른다는 세월 유수(歲月流水)와 세월이 흐르는 화살과 같이 빠르다는 광음 여전(光陰如箭)의 말이 실감 나는 만추의 계절 11월의 문을 곧 개방하게 됩니다. 교회력으로 11월은 한 해를 정리하여 매조지하고, 새해의 계획을 수립하는 시기입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 전염병으로 인하여 아직도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우리가 긍정적인 마음으로 코로나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이 국가적 재난의 위기를 슬기롭게 잘 극복하면 반드시 희망찬 좋은 날이 찾아오리라 생각합니다.

 

울긋불긋 단풍이 초 절정을 이룬 가을 풍경의 정취를 만끽하며 마음 속에 아름다운 풍경화를 담아서 기쁨이 충만하기를 원합니다. 수은주가 매일 떨어지는 환절기에 모든 분들이 항상 건강하시고 새로운 소망을 품는 행복한 달이 되기를 고대하며 기도합니다.

 

2020년 11월 교회력

♥첫째 주일(01): 성령강림 후 제22

♥둘째 주일(08): 성령강림 후 제23, 선교사복지주일

♥셋째 주일(15): 성령강림 후 제24, 추수감사주일

♥넷째 주일(22): 성령강림 후 마지막 주일,

♥다섯째 주일(29): 강림절 제1

 

2020년 11월 달력

3(): 학생독립운동 기념일 7(): 입동

9(): 소방의 날 ♣11(): 농업인의 날, 보행자의 날

17(): 순국선열의 날 ♣19(): 아동학대예방의

22(): 소설

 

[2020년 11월 대표 기도문]

여기까지 우리를 도우신 에벤에셀의 하나님 아버지! 올해 창궐한 코로나 펜대믹과 각종 국가적 재난의 수렁에 빠져 허우적대던 저희에게 아프고 피곤할 때 용기를 주시고 괴롭고 외로울 때 소망을 주시고 각종 위험한 환경의 위협에서도 사고당하지 않도록 눈동자와 같이 지키고 보호하여 주신 무한한 사랑과 은혜에 감사와 찬송을 드립니다.

 

세월은 흐르는 물과 같으며 흐르는 화살과 같이 빨라, 벌써 교회력으로 한 해를 정리하여 매조지하고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새해의 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만추의 계절 11월을 맞이합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 시니라”(잠 16:9)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 16:3) 하신 말씀을 믿고 하나님의 도움을 간구합니다.

 

<세상 인심 오동지 설한풍이요>라는 말이 새삼 생각나며,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는 세상에 그러므로 네가 어떻게 받았으며 어떻게 들었는지 생각하고 지켜 회개하라 만일 일깨지 아니하면 내가 도둑 같이 이르리니 어느 때에 네게 이를는지 네가 알지 못하리라( 3:3) 하신 말씀을 새기며 저희가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 유혹에 들지 않도록 항상 깨어 쉬지 말고 기도하게 하옵소서.

 

엘샤다이 전능하신 하나님! 갈등과 분열의 대열이 심각하게 고조되고 있는 우리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나라>를 지향하는 국정 운영의 현안들이 희망의 꽃 길을 향하는 것이 아니라 절망과 퇴보의 길로 역 주행하지 않도록 하나님이 섭리하시고 오직 정의를 물 같이, 공의를 마르지 않는 강 같이 흐르게( 5:24)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43:19,18) 하신 말씀을 믿습니다. 우리 나라가 자유민주주의와 자유시장경제 체제의 기본원칙을 훼손하지 않고 계승 발전시켜 가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전 세계가 코로나 펜대믹으로 인한 위험과 혼란에 빠져 자유로운 왕래가 어렵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의 도움 없이 이 위기를 극복하고 종식하기는 절대적으로 난망합니다. 전능자의 때를 따라 돕는 은혜가 임하여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어서 속히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어 답답한 마스크를 벗게 하시고 어려운 경제도 회복되게 하시옵소서.

 

여호와 삼마 함께 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크신 뜻과 섭리로 세우신 우리0000 교회가 이 지역 사회에 구원의 방주가 되게 하시고 복음을 전파하는 사명을 감당하며 절망하는 자에게는 희망을 흔들리는 자에게는 반석이 되어 세상을 향하여 겸손히 섬기는 교회로 교회 중심, 예배 중심, 말씀 중심으로 성장 발전하도록 인도하신 은혜에 감사합니다.

 

코로나 펜대믹으로 전염의 위험과 열악한 환경에서도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는데 충성을 다하며 고군분투하시는 열방의 선교사님들이 선교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물질을 충분히 공급받으며 생활의 안정과 노후대책도 마련되게 하옵소서. 선교사님과 그 가족들이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으며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게 하옵소서.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43:2)라고 방패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모든 성도들의 사업장과 직장과 가정을 보살펴 주셔서 이 환난의 시기에 모든 어려움을 능히 이기게 하옵소서.

 

2021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2020년 수능)은 신종 코로나 전염병으로 인하여 2020.12.3()에 실시 예정이라 합니다. 수능생들이 비대면 수업 등 여러 가지 악조건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도록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게 하옵소서. 그 동안 열심히 노력하고 수고한 결실로 최대의 성과를 얻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여호와 라파 치료의 하나님! 신종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확진자와 각종 질병으로 고통 중에 있는 환우분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공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비추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 4:2) 하셨사오니, 하나님을 경외하는 모든 환우들에게 치료의 광선을 발하시어 깨끗이 나음을 입게 하시고 건강하게 뛰놀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신종 코로나 전염병이 만연된 총체적 난국에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 임이라”(출 15:26) 하신 말씀을 위정자와 국민들이 명심하고 철저히 깨우치고 회개하여 하나님의 규례를 지키며 말씀에 청종하는 삶으로 변화되어 코로나 19가 속히 종식되고 모든 일상이 정상을 되찾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지나간 여름 물 폭탄이 떨어진 홍수와 태풍의 피해 속에서도 철 따라 때를 따라 햇빛과 우로를 내려 오곡백과가 알알이 열매를 맺게 하시고 풍성한 수확과 추수로 추수감사절을 지키도록 은혜 베풀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곳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 3:12) 하신 말씀에, 알곡은 구원을 받아 천국에 이르지만 쭉정이는 심판을 받아 지옥 불에 던져지게 됨을 깨닫고 저희가 신실한 믿음으로 승리의 푯대를 향해 달려가 알곡의 삶으로 영원한 본향에 이르게 하옵소서.

 

신종 코로나 전염병으로 인해 목회에 갖가지 규제의 어려움 속에 대면과 비대면 예배를 준비하며 성도들을 위해 애절한 마음으로 기도하시는 담임목사님과 사모님께 성령의 기름부음이 늘 충만하게 하옵소서. 담임목사님에게 성령의 능력과 지혜를 더하여 주셔서 온전히 몸 된 교회와 성도들을 위하여 일할 수 있도록 무엇 하나 부족함이 없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 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3:16,17) 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샬롬! 만추의 계절 11월에

가는 세월, 오는 세월에 모든

분들이 행복하시길 기도합니다.

파이팅!!! -2020.10.31. 송장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