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년 9월 넷째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by 송장로 2021. 9. 15.
반응형

 

[9월 넷째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만유를 주재하시는 능력의 하나님 아버지! 만물을 창조하신 지구 동산에 사계절의 색다른 은혜가 충만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가을의 자연 풍광을 아름답게 단장하시고, 9월의 산들바람에 풍요와 풍성함을 실어 보내 주심에 찬송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지난 주간에 우리 민족 고유의 추석 명절 연휴를 보내며, 가족 친지들이 마음을 모아 우애를 더욱 돈독히 다지며 풍진 세상의 고락을 함께 하게 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은 추석이 지난 첫 주일로 농촌선교주일로 지킵니다. 어려운 환경의 농촌교회를 돕는 일에 더욱 관심을 갖고 농촌선교에 대한 마인드를 고취하는 예배로 인도하소서.

 

혼란스럽고 어지럽게 급변하는 세상 풍조를 매 순간 체험하면서도, 아직도 근원적인 문제의 본질을 직시하지 못하는 저희의 아둔함에, 긍휼의 하나님이 깨우침을 주시고 용서해 주소서. 저희의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십자가의 보혈로 깨끗하게 씻겨 주소서.

 

전능하신 하나님! 우리나라와 민족의 현실과 미래를 염려하며 간절히 기도합니다. 코로나19의 정치적 목적이 의심되는 방역 형태에, 이념의 갈등과 분열은 갈수록 더욱 심화되어, 나라 경제와 국민의 삶은 도탄에 빠져 들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20대 대선 후보 경선에 국민들이 거짓과 선동과 흑색선전에 현혹되지 않게 하소서.

 

부정한 투표 방식과 여론 조작이 없게 하소서. 언론은 정직하고 공정한 보도를 하게 하소서. 품격과 도덕성에 흠결이 없는 자가 후보로 선출되게 하소서. 인기영합적 포퓰리즘 정책과 혹세무민 하는 정치 선동자는 탈락하게 하소서. 깨끗하고 정직하고 능력 있는 지도자가 선출되게 하소서. 주권자들이 올바른 투표를 하도록 이끌어 주소서.

 

신실하신 하나님! 어둠의 영이 난무하는 세상에 한국 교회의 성도들이 구국의 용사로 교회와 나라와 민족을 위해 합심하여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모두가 성령의 전신갑주를 덧입길 원합니다. 기도의 용사로 성령의 충만한 능력을 덧입게 하소서. 여러 성도들이 엎드려 눈물로 기도하는 기도의 제목들을 기억하여 주시고 응답하여 주시옵소서.

 

육신의 질병으로 고침 받기를 소원하는 성도들, 어서 속히 고침 받고 회복되게 하소서. 물질의 곤고함을 해결 받기 원하는 성도들, 필요한 모든 것을 풍족히 채움 받게 하소서. 메마른 심령이 해갈을 간구하는 성도들, 갈급한 심령 위에 주의 영이 충만하게 하소서. 하늘의 복을 구하는 자들에게 야곱이 누린 형통의 복을 모두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가 어둠이 짙어 가며 환난의 골이 깊어 가는 시대에 불고 있는 광란의 광풍을 극복하게 하소서. 고난과 역경을 슬기롭고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성령의 지혜와 능력을 더하여 주소서. 어둠을 분별하는 영적인 능력과 지혜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택정하여 세우신 담임목사님의 목회와 가정에 성령의 기름부음이 충만하며 복되고 형통하게 하소서. 설교하시는 말씀에 하나님의 능력과 권세가 임재하며, 축복하시는 기도에 성령의 역사하심이 운행되게 하소서.

 

이제 담임목사님이 대면과 비대면으로 동시 진행되는 예배를 통해 하늘의 메시지를 전달하실 때, 말씀을 듣는 모든 심령들이 결실의 가을에 풍성한 열매를 수확하여 영적 창고에 가득하게 쌓아 올리는 은혜가 충만하게 하옵소서. 성령이 강하게 역사하심을 체험하는 귀한 예배의 시간이 되게 하소서.

 

오늘도 몸 된 교회와 예배를 위해 헌신하고 수고하며 봉사하는 많은 손길들 있습니다. 교회 출입 방역 점검과 안내와 헌금과 방송 위원으로, 주차 안내와 차량 운행 봉사자로, 또 찬양자와 반주자로 정성과 마음과 힘을 다하는 손길들에 기쁨이 충만하게 하소서. 예배의 시종을 온전히 주님께 의탁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샬롬! 2021926

9월 넷째 주일은

성령강림 후 제18주로

농촌선교 주일입니다.

풍성한 결실을 거두는

9월로 축복받으세요!

-2021. 9. 15. 피터 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