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년 10월 첫째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by 송장로 2021. 9. 23.
반응형

[202110월 주일대표기도]

[2021 10 첫째주 대표기도문]

만왕의 왕으로 만유를 주재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산천초목이 황금빛으로 아름다운 단장을 시작하고 오곡백과가 알알이 무르익어 풍성한 결실을 수확하도록 만유를 주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와 사랑에 감사와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9월의 풍성함을 과거의 창고로 들이고 10월의 첫 주를 맞이하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10월의 첫 주간에는 국군의 날과 노인의 날과 개천절을 기념하며, 또한 첫 주일은 세계성찬주일과 군선교주일로 지킵니다. 저희가 모든 기념일에 그 뜻을 충분히 받들고 섬기며 기도하게 하소서. 첫 주일 예배에 세계성찬주일과 군선교주일을 기리게 하소서.

 

새로운 10월을 출발하며, 지금까지 저희의 미련함과 우둔함과 게으름과 부족함과 교만함과 완악함으로, 주님의 진리 안에서 온전히 행실 하지 못하고, 말씀의 교훈대로 바르게 살지 못한 허물들을 고백하며 회개합니다. 이 시간 십자가의 보혈로 저희의 더러운 죄악을 깨끗이 씻어 용서해 주소서. 현명하고 정결하게 똑바로 살게 하소서.

 

만군의 하나님 아버지! 지난 101일 제73회 국군의 날을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우리 나라와 민족의 자유와 평화를 수호하고자 어렵고도 힘든 많은 날들을 인내하며 젊음을 희생하는 국군 장병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시옵소서. 젊은 때의 그 고생이 불굴의 투지와 자신감과 용기의 보약을 달여 먹는 유익한 병영 생활이 되게 하소서.

 

어르신들에 대한 경로사상이 퇴색되어 가는 안타까운 시대를 직시하며 102일 노인의 날을 되새기며 기도합니다. 경로효친 사상의 미풍양속을 확산시키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노인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마음을 다잡게 하옵소서. 병폐로 지적되는 노인학대가 사라지고, 자녀들이 부모를 극진히 봉양하게 하소서.

 

단기 4354년 전 우리 민족 국가의 건국과 문화 민족으로서 새로운 탄생을 경축하는 10월 3일 개천절을 맞이하여 기도합니다. <우리가 물이라면 새암이 있고 우리가 나무라면 뿌리가 있다>는 개천절을 기리며, 삼천리반도 금수강산에 한 민족의 정기가 용솟음치기를 원합니다. 한반도에 하나님의 나라가 온전히 건설되기를 원합니다.

 

성령으로 역사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세계성찬주일과 군선교주일을 기리며 기도합니다. 세계성찬주일은 서로 다른 세계의 모든 교회가 같은 주일에 같은 성찬으로 주님의 살과 피를 나누며 같은 주님의 교회인 것을 확인하는 매우 의미 깊은 주일입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수많은 교회들이 성찬 예식을 행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현실을 맞게 되었습니다. 비록 성찬 예식을 행하지는 못하지만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아멘. 모든 교회가 고백하게 하소서.

 

군선교주일을 맞이하여 기도합니다. 전방과 후방에서 불철주야 국토방위에 여념이 없는 육군, 해군, 공군, 특수부대의 국군 장병들과 복음을 전파하는 군종 목사님과 군선교 교역자들에게 하나님의 무한하신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군선교는 국가안보를 튼튼히 지켜 나가는 정신적 초석이 됨을 믿습니다. 통일 한국을 이끌어 갈 자랑스러운 십자가의 군병들을 양성하는 군 선교 사역은 시대적 사명이며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 나가기 위한 핵심적인 선교 전략임을 명심하여, 모든 교회들이 군선교에 관심을 가지고 물심양면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기도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목자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주님의 보좌 앞에 우리의 무거운 짐을 모두 내려놓고 기도합니다. 담임목사님과 교역자와 성도들이 각가지 형태로 간구하는 기도에 응답해 주소서. 교회 공동체를 통치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귀중한 시간으로 인도하여 주소서. 모든 문제를 해결 받고 기쁨이 충만하게 하소서.

 

이 시간 담임목사님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신 말씀을 전하실 때, 저희가 그 말씀을 들음으로 하늘양식을 배불리 먹고 힘든 세상을 극복하는 능력이 배가되게 하소서. 모두가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보다 희망찬 삶이 되도록 인도하여 주소서.

 

참으로 어렵고도 힘든 시기를 인내하며, 주의 성전과 각자의 처소에서 대면과 비대면으로 예배하는 모든 심령들과 수고의 손길을 은혜의 병참기지로 인도해 주소서. 어제도 오늘도 변함없이 우리의 참 목자가 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샬롬! 2021.10.3. 10월의 첫째

주일은 성령강림 후 제19주로

세계성찬주일과 군선교주일을

겸하여 지키며 예배합니다.

새로운 10월의 희망찬 정기를

담뿍 받아 승리하시기 기원하며

10월의 기도문을 포스팅합니다.

-2021.9.23. 피터 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