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년 11월 넷째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by 송장로 2021. 11. 18.
반응형

[11월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11월 넷째주일 대표기도문]

지혜의 근원으로 천하를 살피시며 감찰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바람의 무게를 정하시며 물의 분량을 정하시며, 비 내리는 법칙을 정하시고 비구름의 길과 우레의 법칙을 만드신 하나님의 광대하심과 완벽하심과 섬세하심과 신비하심을 경외하며 사모하는 마음으로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교회력으로 2021년을 갈무리하는 11월 마지막 주일을 강림절 첫 주로 지킵니다. 예수님의 성탄과 다시 오심을 기다리는 오늘 예배를 통해 희망의 촛불을 밝히게 하옵소서. 다시 오실 주님을 맞을 채비를 하면서 저희가 외형적인 장식에 치우치지 않고 더욱 경건하고 거룩하게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예배자가 되게 하옵소서.

 

유수같이 흐르는 세월의 흐름 속에 지나가는 한 해를 되돌아보며 저희의 나약하고 부족하고 완악함을 회개합니다. 회개하는 심령을 긍휼히 보시고 용서해 주옵소서. 주님의 선하신 뜻에 합당하게 가는 해를 잘 마무리하여 기쁨과 소망이 넘치게 하소서.

 

통치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금년 11월부터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었지만 아직은 코로나19 광풍이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와 방역당국과 국민들에게 지혜를 허락해 주소서. 위드 코로나 상황을 현명하고 슬기롭게 대처하여 코로나19 사태의 피해를 하루속히 극복하게 하소서. 전능자의 때를 따라 돕는 은혜로 다스려 주소서.

 

교회가 한 해를 결산하고 새로운 한 해의 계획을 수립합니다. 올 한 해 무척이나 어렵고 힘든 과정이 연속되었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풍성한 결산이 있기를 원합니다. 교회가 2022년도 새로운 한 해의 목표와 계획을 수립하는 모든 과정마다 지혜와 명철을 더하여 주셔서 위드 코로나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절히 대응하게 하소서.

 

믿음의 백성들이 하나님 나라가 언제 임하는지 알 수는 없지만, 일상의 매 순간이 그때라고 고백하며 살아가는 신앙이 되게 하소서. 모든 것이 답답하고 절망스러울 때에도 낙심하지 않고 희망의 찬가를 찬미하게 하소서. 기도의 용사들이 나라와 민족과 교회와 성도를 위해 중보 하여 기도함으로 기도의 모닥불이 꺼지지 않게 하소서.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지난 주일을 추수감사절로 지키며 감사의 예물로 감사의 제단을 쌓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새로운 한 해에도 성도들의 직장과 사업장과 가정을 보살펴 주소서. 어르신들과 환우들의 건강을 지켜 주소서. 자녀들의 학업과 취업에 축복의 문이 열리게 하소서. 모든 성도가 시온의 대로를 활주하며 복되고 만사형통하게 하소서.

 

모든 성도들이 대면과 비대면으로 예배하는 이 시간, 담임목사님을 통하여 살아계신 하나님의 세밀한 음성을 듣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힘과 능력과 권세가 있는 말씀을 듣는 저희들 마음속에 은혜의 강물이 흘러 넘치게 하소서. 소망이 꽃피게 하옵소서. 영적으로나 육적으로나 눈이 밝아지고 귀가 열리어 우리의 심령이 기름지게 하소서.

 

교회를 위해 예배를 위해 수고하고 봉사하는 모든 손길들에 하늘의 상급을 풍성하게 내려 주소서. 마음과 정성을 다해 찬양하는 찬양자의 찬양을 통해 부르는 자와 듣는 모든 예배자가 큰 기쁨을 안고 주님께 모든 영광을 올리게 하소서. 우리의 영원한 생명과 소망으로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샬롬! 20211128,

11월 넷째주일은 대강절 첫주입니다.

교회력으로 2021년을 떠나보냅니다.

2022년에는 모두가 더욱 행복하시길

기원하며 기도문을 포스팅합니다.

행복하세요! 만사형통하세요!

-2021.11.18. 피터 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