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년 송년주일예배 대표기도문

by 송장로 2021. 12. 19.
반응형

[12월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12월 넷째주일 대표기도문]

[송년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역사를 주관하시는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세월은 유수와 같이 흘러서 아니 벌써 올해의 결산서 제출에 독촉장을 받은 12월의 마지막 주일을 송년 주일로 지킵니다. 송년 주일을 맞이하여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돌이켜보며 저희가 그동안 지은 죄와 허물을 참회하는 동시에 받은 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감사드리도록 인도하소서.

 

한 해를 거룩하게 장식하여 갈무리하는 송년주일 예배를 통해 지금까지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그 크신 사랑과 무한하신 은혜에 감사와 찬송과 모든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회한으로 덧칠한 회한의 낡은 옷을 벗어 버리고, 소망으로 채색된 소망의 새 옷으로 단장한 저희가 마음과 정성을 다하는 예배자로 거듭나 예배하며 축복받게 하옵소서.

 

저희가 연초에 여러 가지 계획과 목표를 설정하고 한 해를 열심히 달려왔지만 무엇 하나 반듯한 성과물을 제출하지 못한 나약함과 교만과 허물을 고백하며 통회합니다. 통회하는 자들을 멸시치 아니하신다고 하셨사오니 긍휼을 베푸시어 저희의 허물을 사하여 주시고 용서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진실하신 하나님 아버지! 진실과 거짓의 공방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정치판에 오직 정의가 물 같이, 공의가 마르지 않는 강 같이 흐르게 하소서. 국민들이 진실의 편에 서게 하소서. 행정부와 사법부와 입법부와 자치단체와 언론계 등 사회 각 분야에 종사하는 지도자와 관계자들이 공정과 상식과 정의와 법치를 존중하게 하소서.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가 중단되고 다시금 방역체계가 강화되어 국민들의 일상생활에는 짙은 먹구름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돌파 감염자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와 위중증 환자 등이 증가하고 있지만 K-방역 체계의 효과는 미흡합니다. 나의 안전은 내가 지킬 수 있도록 각자도생의 지혜를 허락해 주옵소서.

 

국가적 재난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환난의 시대에 한국교회가 진영 논리에 매몰되지 않고, 국리민복과 국태민안을 위해 사회 정의를 구현하는데 앞장서 선도적으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하소서. 세상에 빛과 소금의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겨자씨와 누룩과 같이 세상에 유익을 끼치며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더욱 성장을 도모하게 하소서.

 

만복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담임목사님을 비롯한 모든 교역자와 어르신들을 비롯한 모든 성도들이 앉으나 서나 평안의 매는 줄로 하나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믿음의 공동체에 일원인 모든 지체들이 온유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섬기고 사랑함으로 세속에 물들지 않고 광대한 꿈과 비전을 성취하며 승리하게 하옵소서.

 

담임목사님을 만방에 빛나게 하시고, 만인 위에 뛰어나게 하시며, 정오의 빛같이 사용하여 목회 비전을 성취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영의 양식을 공급하는 설교 말씀에 권세를 더하여 주시고 축복하시는 기도에 무한한 능력이 가미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듣는 심령마다 위로와 격려와 치유와 용기와 희망과 소망을 얻게 하옵소서.

 

섬기는 교회를 위해 동빙한설에도 수고하고 헌신하는 모든 교역자와 성가대와 봉사자들의 삶에 축복과 영광의 하늘 문을 열 수 있는 마스트 키를 허락하시옵소서. 송년주일 예배를 통해 모든 예배자들이 소중한 달란트를 은사로 내려받게 하옵소서. 한 해를 무탈하게 운행하여 주심에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샬롬! 2021년 12월년12월 26일은

12월 마지막주일 송년주일로

성탄 후 제1주입니다.

4주째 송년 주일을 맞이하여

송년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을

 포스팅합니다. 축복받으세요!

-2021.12.19. 피터 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