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5월 둘째(어버이)주일 예배기도문

by 송장로 2020. 5. 6.
반응형

2020년 5월 둘째(어버이)주일 예배기도문/송장로

할레루야! 매년5월은 가정의 달로 계절의 여왕답게 많은 기념일과 행사가 있습니다. 법정 어버이 날은 5월8일이지만, 교회는 매년 5월 둘째 주일을 어버이주일로 지킵니다. 올해 어버이주일은 5월 10일로 경로효친 정신을 고취하기 위하여 기도문을 작성합니다.

영존하시며 전능하신 하나님아버지!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요1:12) 주시고,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빠 아버지라 부르게”(갈4:6) 특권을 허락하신 은총에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올립니다.

지난 어린이주일에 아빠 아버지의 보호와 인도하심으로 은혜가 충만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진자리 마른자리 갈아 뉘시며 손발이 다 닿도록 고생’하신 이승의 부모님에 대한 은덕을 기리며 경로효친을 고취하는 어버이주일의 예배가 감동 있고 복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아빠 아버지에게 양자의 영을 받은 저희가 주님의 뜻을 따라 살기 보다 자신의 생각을 앞세워, 세속의 헛된 욕망을 채우려 동분서주했던 어리석음을 통회하오니 긍휼히 여기사 용서하옵소서. 탕자처럼 방황할 때도 애타게 기다리던 아빠의 끝없는 사랑을 가슴 깊이 새기며 살게 하소서.

인애하신 하나님! 위정자들이 법과 질서를 중시하여 정의와 공의가 강 같이 흐르게 하옵소서.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대하7:14)

국민들의 코로나19에 관한 기도에 이 또한 지나가리라 응답하여 주옵소서. 전능자의 때를 따라 돕는 은혜로 하루속히 모든 일상이 정상화되어 코로나19의 악몽을 벗어나게 하소서. 코로나19의 두려움에서 해방되게 하소서. 국가의 광범위한 지원으로 안정을 되찾게 하소서.

'원수는 물에 새기고, 은혜는 돌에 새겨라'는 옛말이 있듯이 국민들이 섭섭한 일들은 물에 새겨 씻어 버리고 고마운 일들은 바위에 새겨 되새김하는 선진들이 되게 하소서.

어르신들이 대접 받으며 자녀들이 창대한 꿈과 비전을 성취하고 취약자들이 도움 받게 하소서. 빈곤과 질병의 고통에 신음하는 분들이 제대로 보호 받는 선진복지국가로 도약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산야에 아름다운 자태와 향기를 담뿍 드러내는 꽃들의 향연이 무척이나 탐스런 것처럼, 가정의 소중함을 새삼 깊이 인식하도록 인도하시니 감사합니다. 교회는 코로나19로 올해 계획한 가정의 달 모든 행사를 취소하고 선물로 마음을 전합니다.

주님이 호주가 되어 주셔서 필요한 모든 곳을 일일이 살펴 부족함 없도록 채워 주옵소서.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엡6:1-3) 약속의 말씀을 믿고 행하며 받은 은혜에 항상 감사할 줄 아는 가정들이 다되게 하옵소서.

양의 무리를 보살피는데 정성을 다하시는 담임목사님을 권능의 오른 팔로 붙잡아 주셔서 영육을 더욱 강건하게 하여 주시고, 구하시는 기도에도 성령의 역사가 나타나게 하옵소서. 오늘 주시는 축복의 말씀이 우리의 가정마다 행복의 금자탑을 쌓는 초석이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돕는 교역자들과, 교회를 위해 수고하고 봉사하는 모든 손길과, 독창자의 찬송에 하늘의 신령한 복과 땅의 기름진 복이 충만하게 하소서.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4:13) 믿음과 확신을 주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샬롬!

감사합니다! “네가 복되고 형통하리로다”(시128:2下) 아멘!

-2020. 5.6. 송장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