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4월 둘째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by 송장로 2023. 4. 6.
반응형

[부활절 주일 대표기도문]

[부활절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4월 둘째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영원한 소망과 생명의 하나님 아버지! 요지경 같은 세상에 미래를 예측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몸부림치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앞으로 오실 자에 대한 소망과 오신 자에 소망과 그리고 다시 오실 자에 대한 소망을 안겨 주시는 영원 불변하신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무한하신 은혜를 찬양하며 감사와 찬송과 영광과 경배를 올려 드립니다.

 

20234월 둘째 주일은 부활절로, 어느 해보다 희망과 소망이 용솟음치고 있습니다. 오늘 부활절 주일 예배를 통하여, 고난을 받으시며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죄와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영접하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접견하며, 소망과 희망의 닻을 영원히 내리기 원합니다.

 

고난 뒤에 찬란한 부활의 소망이 있음을 믿고 순종하며 따르지 못하는 저희의 믿음 약함을 용서해 주소서.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고 있는 세상에 저희가 근신하여 깨어 있도록 인도해 주소서. 진리가 거짓을 이기고 선이 악을 이기고 사랑이 미움을 이기고 생명이 죽음을 이긴 부활의 승리를 체험하게 하소서.

 

평화의 왕이 되시는 하나님! 2023년 부활절 연합 예배를 통해, 한반도에 자유 민주주의와 자유 시장 경제 정신을 기반으로, 한반도를 상징하는 한라와 백두에 평화의 성화(聖火)가 봉화되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이 사랑의 영으로 한반도에 임하셔서 적대적인 남과 북이 화해와 평화의 물꼬를 트는 그리스도인들로 붙잡아 주시옵소서.

 

언젠가 남과 북의 교회가 하나님의 교회로 하나 되기를 선언하는 부활절이 오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한반도를 연결 짓는 남과 북의 교회에 화해의 영을 부어 주소서. 미움과 분열이 자리잡고 있는 곳에 사랑과 일치의 마음이 싹트고 열매 맺길 원합니다. 불신과 대립을 조장하는 입술이, 상호 존중하고 이해하는 대화의 입술이 되게 하소서.

 

한반도에 어느 때보다 전쟁의 위기가 고조되어 가는 시대에, 자유민주주의와 공산주의의 이념 대결에서 승리한 승자가 어느 쪽인지는 세계 역사가 이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남과 북의 그리스도인들이 낡은 이념의 틀 속에서 해방되기를 간구합니다. 공동의 번영과 상생이 가능한 체제에서 세계 평화의 교두보가 되도록 역사해 주소서.

 

온유하신 하나님! 믿음의 공동체를 이루는 교회가, 서로를 배려하고 서로를 섬기고 서로를 사랑하고 서로를 돕는 사랑의 공동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거룩한 부활절을 맞아 열방의 선교지와 온 지구촌이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뻐 찬양하며 예배하기를 원합니다.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와 날마다 행복한 동행을 하기 원합니다.

 

오늘 부활절 주일예배를 통해 담임 목사님이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11:25,26) 질문하실 때, 아멘으로 화답하며 우리의 신앙이 성장하여, 온갖 시험과 고난과 시련을 인내하며 승리하기를 원합니다.

 

아름다운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성가대의 찬양의 헌신과 이름 없이 빛도 없이 교회를 섬기며 봉사하는 모든 손길들에 복을 더하여 주시고 만사가 형통하게 하시옵소서. 온 세상에 부활절의 기쁜 소식을 전하며, 모든 만남과 약속 위에 복을 더하사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게 인도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샬롬! 세월의 흐름에 건강도 지식도 명예도 재물도 권세도 인기도 다 변하지만 하나님의 사랑은 영원불변 하십니다. 2023494월 둘째 주일은 부활절입니다. 20234월 둘째 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포스팅하며 부활절에 관한 명언을 검색하여 기록합니다.

부활은 묵은 생명의 회복이 아니라 새로운 창조의 시작이다(W. 카스퍼), 그리스도의 부활은 오늘날 소망의 중심이다. 우리의 여행은 무작정의 상경이 아니요 죽음에서 생명과 영원에 이르는 여정이다.(맥캔지), 부활은 보이지 않는, 멸하지 않는, 이해할 수 없는 하나님 세계로의 탈출이다.(한스), 그리스도를 죽음에서 일으키는 그 능력이 또한 그리스도인 속에서 지금도 활동한다. 부활은 계속되는 작업이다.(모리스), 방문하시어 기도에 동참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진심이 담긴 기도문. 피터 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