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6월 둘째주 대표기도문

by 송장로 2020. 5. 25.
반응형

2019.6.9. 성령강림절,환경선교주일,송장로기도/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 되시는 존귀하신 하나님 아버지! 성부의 사랑과 성자의 은혜와 성령의 교통하심 속에, 저희가 항상 성령 안에서 성령과 함께 성령을 따라 살도록 인도하여 주시고, 청록의 정기로 속 사람이 푸르게 하시는 그 크신 사랑과 은혜에 감사와 찬양을 올립니다.

 

오순절 마가의 다락방에 임하셨던 성령이,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시냇가에 심겨우진 나무로 합당한 과실을 맺도록 도와주소서. 오직 사나 죽으나 무엇을 하든지 주님을 경외하며, 메마른 심령에 생수의 강이 흘러 넘치는 말씀충만! 은혜충만! 성령충만!한 예배로 인도하소서.

 

환경선교주일에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신 말씀에 창조질서 보전의 사명에 소홀했던 저희의 허물을 통회하오니 용서해 주옵소서. 사리사욕으로 자연환경을 훼손하는 악을 버리고, 생명살림과 푸른 숲을 가꾸는데 온전히 선을 행하며, 청정한 자연과 인간은 생명의 공동체임을 깨닫게 하옵소서.

 

국가와 민족의 안녕과 평화를 위하여 숭고하게 희생하신 우국충정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진실된 보훈으로 의로운 죽음이 안타까운 죽음보다 보상되게 하옵소서. 위정자들의 혹세무민으로 나라가 도탄에 빠지지 않도록 하나님이 보우해 주옵소서. 국민의 인권이 보호되고 역사가 왜곡되지 않도록 공의와 정의가 구현되게 하옵소서. 위기가 새로운 기회로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와 법치가 바로 세워지게 하옵소서.

 

성령을 약속하신 하나님! 우리 0000교회에 성령의 열매인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의 열매가 풍성하게 하옵소서. 말씀 충만! 은혜 충만! 성령 충만!한 교회로, 모든 성도가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로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게 하옵소서.

 

성령이여, 바람 같이 불같이 물 같이 임하여 주옵소서. 어르신들이 여생에 아픔은 치유되고 위로와 환희의 기쁨 속에 만수무강하시어 영광의 면류관을 받게 하시옵소서. 젊은 이는 이상을 보고, 자녀들은 장래 일을 말하며, 모든 성도들은 유익을 보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교회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는 000, 000, 000, 000 선교사님들의 열정어린 선교사역에 말씀충만! 은혜충만! 성령충만! 하게 하옵소서. 선교사님들의 가정과 자녀들의 삶에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늘 충만하여,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너는 내 것이라 지명하여 부르신 000 담임 목사님의 영육을 늘 강건하게 하옵소서. 감동감화의 역동적인 목회를 하시는데 늘 성령의 기름부음이 충만하게 하옵소서.

 

이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의 말씀으로 우리의 갈급한 심령에 성령의 단비를 내리실 때, 계시의 영이 레마의 말씀을 들려 주시옵소서. 말씀을 듣는 심령들이 시온의 대로를 걷게 하시옵소서. 교회를 위하여 충성, 봉사하는 모든 손길들에 하늘에서 내리는 보화가 풍성하게 하옵소서.

 

00성가대의 어노인팅 받은 <내가 영으로> 찬양이 성령의 샘에서 영생의 생명수를 길어 올릴 때 거기 계셔 그 물을 마시는 우리의 삶이 성령충만하며 복되고 형통하게 하옵소서. 우리를 진리의 길로 영생의 길로 인도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6월은 호국보훈의 달로, 2019.6.9. 6월 둘째 주일은 성령강림절이자 환경선교주일이었습니다.

2020531일 다섯번째 주일은 성령강림절입니다.

성령강림절이 다가와 제가 작년에 대표 기도했던 기도문을 올려 봅니다.

-2020. 5. 25. 송장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