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5월 다섯째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by 송장로 2020. 5. 28.
반응형

2020.5.31. 성령강림주일. 송장로/

영광과 존귀와 권능을 받으시는 것이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 성부와 성자와 성령이 교통하시며, 약속하신 보혜사 성령을 보내시어 저희가 약할 때 붙잡아 주시고, 곤란을 당할 때 상담자가 되시고, 환난을 당할 때 위로자가 되시며, 무지할 때 교사가 되시어, 저희의 빈궁한 삶에 은택을 베푸시는, 그 크신 사랑과 은혜에 감사와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성령의 강림하심으로 우리가 옛사람을 벗어 버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로 겉 사람은 낡아지나 속 사람은 날로 새로워지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서로 사랑하며 섬기는 믿음의 지체가 성령으로 하나되어 빛의 갑옷을 입고 마음에 시온의 대로가 있는 자로 복을 받는 성령충만한 은혜의 예배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자비하신 하나님! 가정의 달 5월을 돌아보며, 가정을 작은 천국으로 만들고 부모와 어르신을 돌보며 경로효친을 실천하는데 부족함이 많았음을 통회합니다. 회개하는 심령을 긍휼히 보시고 용서하여 주옵소서. 회개하는 심령들이 부모를 공경하여 생명이 길고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롬8:9) 저희가 늘 주님 안에 거하며 성화된 삶으로 은혜는 바위에 새기며 마땅히 섬김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옵소서.

우리나라가 사방으로 욱여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게 하옵소서. 윤리와 기강을 바로잡고 부정과 불의와 편법을 척결하게 하옵소서. 갈등과 분열과 다툼을 정화하며 통합과 화합의 국정운영을 펼쳐 코로나19로 찢어진 국민들의 마음이 봉합되고 가정경제도 회복되게 하소서.

보혜사 성령 하나님! 우리 0000교회가 보혜사 성령님의 역사로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그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하나님의 모든 것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갈6:8) 하셨으니 저희가 심은 대로 거두게 되는 진리를 깨달아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로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의 어르신들에게는 평강과 장수의 복을 주소서. 육신이 연약하신 분에게는 치유의 광선을 발하시어 강건함을 회복하게 하소서. 환난과 슬픔에 처한 이에게는 위로를, 재정의 어려움이 있는 곳에는 필요한 물질을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안겨 주시옵소서. 교회가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며, 어려울 때는 서로 기도로 힘을 보태며 승리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담임목사님의 영육을 더욱 강건하게 하시고 성령의 기름부음이 늘 충만하게 하옵소서. 충성을 다하시는 목회에 모든 것들이 부족함 없이 넉넉하게 하옵소서. 심방 받는 가정마다 내리시는 축복이 되새김 되어 목사님 가정에도 복에 복이 곱하여 지게 하옵소서.

이 시간 담임목사님에게 성령의 두루마기를 입혀 주옵소서. 성령님의 인도하심으로 주시는 권능의 말씀에 저희가 성령을 체험하고 충만하게 하옵소서. 오순절 마가의 다락방에 임하셨던 성령이 바람 같이 불 같이 임하여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는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모든 교역자와 성도와 봉사자와 독창자의 삶에 성령충만! 은혜충만! 축복충만! 하게 하옵소서. 창조주이신 성부의 무한하신 능력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 우리를 진리의 길로 인도하시는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신 성자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0.5.31. 5월 다섯째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2020.5.28. 기도하는 마음으로 송장로 올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