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6월 기도문

by 송장로 2020. 5. 30.
반응형

 

 

6월 호국보훈의 달 기도문. 송장로/

가는 세월에 계절의 여왕 5월이 퇴청함으로 봄이 하차하고, 녹음방초로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6월 여름이 탑승했습니다. 5월 ‘가정의 달’이 하차하며, 6월 ‘호국보훈의 달’과 배턴 터치를 하였습니다. 6월에는 코로나19가 완전히 더위 먹고 종식되길 바랍니다.

 

국가보훈처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함께 이겨낸 역사, 오늘 이어갑니다’라는 주제로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나라를 위해 희생․헌신한 국가유공자를 기억하고, 범국민적 감사와 예우를 표현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 정신을 기리며, 우국충정의 산업전사들이 흘린 땀과 눈물과 희생으로 원조를 받던 나라가 원조를 주는 나라로 눈부신 경제성장을 이루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기도합니다.

 

 

2020년 교회력(6월)

첫째 주일(7일): 삼위일체, 평신도주일, 성령강림후 제1주 둘째 주일(14일): 환경선교주일, 성령강림후 제2주 셋째 주일(21일): 성령강림후 제3주 넷째 주일(28일): 순교자 기념주일, 성령강림후 제4주

 

2020년 달력(6월)

♣1일(월): 의병의 날 ♣5일(금): 환경의 날, 망종 ♣6일(토): 현충일 ♣9일(화): 구강보건의 날 ♣10일(수): 민주항쟁기념일 ♣15일(월): 노인학대 예방의 날 ♣18일(목): 건설의 날 ♣21일(일): 하지 ♣24일(수): 전자정부의 날 ♣25(목): 6.25전쟁일, 단오 ♣26일(금): 마약퇴치의 날 ♣28일(일): 철도의 날

 

 

 

 

< 2020년 6월의 기도문 >

만물을 창조하시고 섭리하시는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가는 세월에 계절의 여왕 5월이 퇴청함으로 봄이 하차하고, 녹음방초로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6월 여름이 탑승하여 신록의 정기를 마음껏 호흡하도록 계절마다 다른 은혜를 베풀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름다운 5월 ‘가정의 달’이 하차하며, 6월 ‘호국보훈의 달’과 배턴 터치를 하였습니다. 코로나19가 또 다시 고개를 쳐들고 기승을 부리는 안타까운 현실에 우리의 방역 자세를 되짚어 보며 느슨해진 나사를 더욱 단단히 조여서 6월에는 코로나19가 완전히 더위를 먹고 녹다운 되어 종식되기를 간구합니다.

 

역사를 주관하시며 환난 날에 우리의 산성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녹음방초로 자연경관이 신록의 성장을 촉진하는 6월을 호국보훈의 달로 지키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지나간 과거를 되짚어 보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하며 기도합니다.

 

6.25동란 후 1인당 국민소득이 67달러에 불과하여 세계에서 최빈곤국으로 원조를 받던 우리나라가 우국충정의 산업전사들이 흘린 땀과 눈물과 희생이 바탕되어 이제 원조를 주는 나라로 한강의 기적을 이루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합니다.

 

호국보훈의 달에 진정한 애국애족은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우리의 마음입니다.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시127:1) 는 말씀을 깨달아 위정자들이 모든 우선 순위에 하나님의 뜻을 먼저 구하며 국가를 경영하게 하옵소서.

 

남달리 용맹한 독수리도 한쪽 날개만으로는 비상할 수 없는 것이 주지의 사실입니다. 위정자들이 내가 하면 모두 로맨스요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내로남불의 사고에서 벗어나게 하옵소서.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고 좌우 균형을 유지하며, 화합과 협치로 국정을 운영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민정으로 국가의 미래가 도약하게 하옵소서.

 

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급할수록 돌아 가라는 속담도 있듯이 발묘조장(拔苗助長)의 우를 범하지 않게 하옵소서. 이데올로기의 변천으로 한반도에 부는 격동의 소용돌이에 분별없이 빠져 허우적거리지 않도록 북의 완전한 비핵화 후 활발한 교류를 통해 평화의 문을 열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게 하옵소서.

 

다가오는 환경선교주일에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신 말씀에 저희가 환경 지킴이로 창조질서 보전의 사명에 최선을 다하게 하옵소서. 저희가 사리사욕으로 자연환경을 훼손하는 악을 버리고, 생명살림과 푸른 숲을 가꾸는데 온전히 선을 행하며, 청정한 자연과 인간은 생명의 공동체임을 깨닫게 하옵소서.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마11:28-30) 는 말씀에 의지하여 아직 가보지 않은 6월에 발생할 모든 염려를 내려 놓고 주님과 동행하게 하옵소서.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시18:2)며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며 우리의 나아갈 방향을 인도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샬롬!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을 맞이하여 기도문을 올립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신록의 정기를 담뿍 마시고 건강하시고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2020.6.1. 송장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