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2월 대표기도문

by 송장로 2022. 1. 25.
반응형

[20222월 인사말]

세월의 물레방아는 한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고 어김없이 굴러갑니다. 계절의 변화를 통해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은 20222월을 맞이하여 겨울 동장군에게 시한부로 명예롭게 이임하라 하시는 한편, 봄의 화신에게는 화려한 등극을 채비하라 하십니다.

 

올해는 2월의 첫날이 우리 민족 고유의 설날입니다. 아름다운 소망과 행복을 가득 싣고 2월을 산뜻하게 출발하지만, 주변의 여러 가지 환경은 매우 암울하기만 합니다. 코로나19가 창궐한지 만 2년이 지나 경제적으로 심리적으로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위드 코로나가 시행된 이후 작금에,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일 7,000명대를 넘나들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국내 검출율이 50%를 돌파하여 우세종이 된 상황에서 정부는 설 연휴 기간 고향 방문을 자제하고 이동 및 모임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우리 민족 고유의 설 명절 연휴를 통해, 가족과 일가친척들이 서로 반가운 얼굴을 상면하고 돈독한 형제 우애를 직접 나누지는 못하더라도, 서로의 마음에는 따뜻한 교류가 활발히 일어나기를 원합니다. 서로가 배려하고 격려하며 사랑하기를 원합니다.

 

코로나19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 폭증에 대응하는 정부 당국의 과학적인 방역체계 구축과 실천 내용은 매우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각자 도생하는 자세로 자기의 안전은 스스로 지켜 나가는 노력이 매우 필요합니다. 지금껏 위험하고 어려운 모든 짐은 동장군이 짊어지고 떠나기 원하며 <20222월 대표기도문>을 포스팅합니다.

 

[20222월 교회력]

첫째 주일(06): 주현 후 제5, 은급 주일

둘째 주일(13): 주현 후 제6

셋째 주일(20): 주현 후 제7

넷째 주일(27): 주현 후 마지막주, 변화주일, 삼일절 기념주일

 

[20222월 달력]

1(): 설날(2일 설 연휴)

4(): 입춘(立春)

10(): 문화재 방재의 날

15(): 정월 대보름

28(): 2.28 민주운동 기념일

 

[기념일 및 절기 정의]

♣설날: 21(1.31-2.2 설연휴). 한 해의 시작인 음력 11을 일컫는 말로 설날이라는 말과 같은 우리나라의 명절. 시간적으로는 한 해가 시작되는 새해 새 달의 첫날인데,한 해의 최초 명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설날을 원일, 원단, 원정, 원신, 원조, 정조, 세수, 세초, 연두, 연수, 연시라고도 하는데 이는 한 해의 첫날임을 뜻하는 말이다. 또한 신일, 달도라고도 하는데, 이 말은 근신하고 조심하는 날이라는 뜻이다. 이밖에 설을 양력 11일 신정(新正)의 상대적 개념으로 구정(舊正)이라고도 하는데 이 말에는 설을 폄하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입춘(立春): 24. 24절기 중 첫째 절기로 대한(大寒)과 우수(雨水) 사이에 있는 절기. 보통 양력 24일경에 해당한다. 입춘은 음력으로 주로 정월에 드는데, 어떤 해는 정월과 섣달에 거듭 드는 때가 있다. 이럴 경우 재봉춘(再逢春)이라 한다.

♣문화재 방재의 날: 매년 210. 문화재를 재해로부터 안전하게 보존하기 위한 목적의 법정기념일. 문화재를 화재 등의 재해로부터 안전하게 보존하고 문화재에 대한 국민의 안전 관리 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문화재 보호법>에 따라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국보 숭례문 화재 사건의 교훈을 되새긴다는 의미에서 날짜를 숭례문 화재일인 210일로 정하였고, 2011년부터 해마다 기념하고 있다.

♣정월 대보름: 215. 한 해의 첫 보름이자 보름달이 뜨는 날로 음력 115에 지내는 우리나라의 명절. 한자어로는 상원(上元)이라고 한다. 이날 행해지는 제의와 놀이로서는 지신밟기, 별신굿, 안택고사, 용궁맞이, 기세배, 쥐불놀이, 사자놀이, 관원놀음, 들놀음과 오광대탈놀음 등이 있다. 그리고 이날에는 고싸움, 나무쇠싸움 등의 각종 편싸움이 행하여지고, 제웅치기, 나무조롱달기, 더위팔기, 개보름쇠기, 모기불놓기, 방실놀이, 뱀치기 등의 액막이와 구충행사(驅蟲行事)도 행하여진다.

2.28 민주운동 기념일: 매년 228. 1960228일 당국이 야당의 선거 유세장에 가지 못하도록 일요일에 등교 조치한 데 반발, 대구 시내 고등학생들이 시위를 벌인 사건을 기념한 법정기념일.

[20222월 대표기도문]

만복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하늘보다 높고 바다보다 깊은 하나님의 무한하신 사랑과 한량없는 은혜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의 물레방아를 가동하여 2월의 첫날을 우리 민족 고유의 설날로 허락하심에 감사합니다.

 

20222월에 시동을 걸고 한 달의 목적지를 향한 출발 선상에서 간절히 기도합니다.  코로나19가 창궐하기 전에는 해마다 설 명절 연휴를 맞아 많은 국민들이 고향에 계시는 부모님을 찾아뵙거나, 한곳에 모여 가정예배를 드렸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일가 친척들이 반가운 얼굴을 상면하고 덕담을 나누며 좋은 소식들을 주고받았습니다. 돌아가신 선친들을 추모하고, 어르신에 대한 경로효친 사상을 일깨우며 형제자매들은 친교 하며 화기애애하게 우애를 돈독히 다졌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설 연휴 기간에 고향을 방문하거나 일가친척들이 서로 왕래하며 한곳에 모여 모임을 갖는 것이 여의치 않은 상황입니다. 위드 코로나 시행 이후 작금에,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일 7,000명대를 넘나들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국내 검출율이 50%를 돌파하여 우세종이 된 위험한 방역 실태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정부는 설 연휴 기간에 고향 방문을 자제하고 상호 이동 및 모임도 자제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일가 친척들이 설 명절을 이용하여 만나고 싶어도 만날 수 없는 답답한 현실에, 소수의 인원이지만 가정예배를 통하여 주님의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간절히 구하며 성령의 매는 줄로 하나 되게 하옵소서.

 

특별한 사정으로 인하여 부득불 설 명절 연휴에 고향 방문과 귀가를 위하여 차량을 운행하실 때 탑승자 모두가 안전하도록 보호하여 주소서. 믿음의 백성들이 가족 간에 섬김과 배려와 격려의 시간을 충분히 나누며, 평안의 매는 줄로 하나되게 하소서. 사랑하는 믿음의 지체들이 영혼이 잘 됨 같이 범사에 잘되고 영육이 강건하게 하소서.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고대하며 기도합니다. 202239일에 실시될 제20대 대통령 선거와 제21대 국회의원 보궐 선거의 결과는 때에 따라 국가의 명운을 좌우합니다. 미래의 정부를 위해 간절히 기도합니다.

 

새로 탄생할 미래의 정부는 자유민주주의와 자유시장경제를 수호하고, 법치와 질서를 공정과 정의로 철저히 준수하게 하소서. 정직하고 투명하게 국정을 운영하게 하소서. 상식의 기준에서 보다 공정한 경쟁과 기회가 균등하게 주어지는 사회를 만들게 하소서.

 

국가 안보를 확고히 하여 국민들이 안심하고 정부를 믿게 하소서. 품격 있고 신뢰받는 외교로 국가 위상을 드높여 국민들이 자부심을 되찾게 하소서. 부정부패를 완전히 뿌리 뽑아 척결하고 모든 사회악은 깨끗이 정화하여 국가 기강을 회복시켜 주소서.

 

국가 지도자로 자격 요건에 결격 사유가 많이 있는 후보는 하나님이 선별해 주소서. 포퓰리즘 정책을 남발하여 공약하는 후보, 양두구육(羊頭狗肉)의 양심 불량 후보, 거짓말을 일삼으며 정직하지 못한 후보, 도덕적으로 인격적으로 결함이 많은 후보, 마타도어로 상대를 비방하거나 사실을 날조하는 후보 등은 확실히 탈락하게 하소서.

갈등과 분열의 정치를 청산하고 국민 대화합을 이루는 정부가 탄생하게 하소서. 주권자들이 진영논리를 떠나 진정 국가와 민족을 위해 양심 바르게 투표하게 하소서. 부정 투표는 원천적으로 봉쇄하여 주소서. 선거의 모든 과정을 하나님이 섭리하시어 이 땅이 하나님의 나라로 어서 속히 변혁되어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거듭하게 하소서.

 

2월에는 코로나19 돌파 감염과 오미크론 감염 급증으로 우세종이 된 상황에 대해 방역대책이 과학적으로 수립되어 국민들이 불안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국민들이 부스터 샷(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백신 3차 추가 접종)과 코로나19 백신 방역패스(접종 증명, 음성 확인) 규제에 관한 불평불만에도 대책이 마련되게 하소서.

 

만유를 주재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교회와 목회자와 성도와 선교사를 위하여 간절히 기도합니다. 20222월에 계획되어 있는 각종 예배와 기도회를 보면, 2월의 첫째 주일은 은급 주일이며, 둘째 주일은 주현 후 제6, 셋째 주일은 주현 후 제7, 넷째 주일은 주현 후 마지막 주로 변화 주일과 삼일절 기념주일을 겸하여 지킵니다.

 

그리고 매일 새벽 기도회와, 수요 저녁 예배와, 목요 가정 예배와, 금요 심야 기도회 등이 있습니다. 이 모든 예배와 기도회가 계획에 의해 준비되고 진행될 때, 성령님이 온전히 인도하여 주소서. 모든 과정과 순서들을 주님이 주재하시고 임재하여 주소서.

 

믿음의 권속들이 예배와 기도회를 통하여 더욱 주님을 경외하며 사모하게 하소서. 거룩하신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영과 진리로 예배하고 찬송하고 기도하는 심령마다 성령의 충만함을 덧입고, 말씀을 청종하는 심령마다 하늘 양식이 풍성하게 하소서.

 

지구촌 곳곳에서 선교의 지경을 넓혀가며 영혼 구원을 위하여 열정적으로 헌신하시는 선교사들에게 성령의 기름부음이 충만하게 하셔서 선교의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주님이 선교사들의 선교 환경과 그분들의 가정과 가족들의 삶을 철저히 돌보시고, 필요한 곳곳마다 무엇 하나 부족함이 없도록 채움의 은혜를 베풀어 보살펴 주소서.

 

20222월에 시동을 걸고 시온의 대로를 활주하며 소망을 성취하고자 할 때,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16:9)하신 말씀을 따라, 저희가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을 구하며 모든 것을 운행하게 하소서. 거룩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샬롬! 임인년(壬寅年) 새해에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

-진심이 담긴 기도문. 피터 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