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9월 넷째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by 송장로 2022. 9. 15.
반응형

[9월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9월 넷째 주일 대표기도문]

존귀와 영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 민족 고유의 대명절인 추석 연휴의 분위기가 길게 자리를 잡음으로 말미암아, 9월의 세월 풍차가 유난히 빠르게 돌아감으로 분주하게 달려온 9월을 풍요와 감사함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심에 감사와 찬송과 존귀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9월의 가을을 갈무리하고 10월의 가을을 준비하는 9월의 마지막 주일을,성령 강림 후 제16주로 맞이합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하늘 문을 활짝 여시고 말씀 충만! 은혜 충만! 성령 충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전과 각자의 처소에서 대면과 비대면으로 예배하는 곳곳마다 사랑과 은혜와 진리가 흘러넘치게 하여 주시옵소서.

 

믿음의 백성들이 입으로는 주 없이 살 수 없네 찬송하지만, 믿음의 행실을 보면 주 없이 살아갈 때가 허다함을 자복하며 회개합니다. 주님의 자비하심과 긍휼 하심으로 저희가 지은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구주의 사랑으로 흘리신 보혈이 우리의 소망이 되고 우리의 위로가 되고 우리의 영광이 되고 생명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을 통치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우리나라와 민족을 굽이 보살펴 보우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정치와 경제와 사회와 문화와 교육과 외교와 안보와 국방 등 국정 전반에 걸쳐 하나님의 도가 다 깃들게 하여 주시옵소서. 비겁하고 사악하고 가증스러운 정치 지도자들은 엄정한 수사를 통해 엄중한 처벌이 있게 하소서.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정말로 공정해야 할 사법 질서가 바로 정립되기를 원합니다. 보편적 가치를 지닌 일반 국민보다 팬덤 정치 지지자들이 언론을 주도하는 세태에, 악랄한 프레임을 만들어 일방적으로 상대를 비방하고 중상모략하며, 강성지지자들을 동원하여 여론을 호도하는 잘못된 형태의 팬덤 정치는 도태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국 교회가 진리와 복음과 말씀을 더욱 사랑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하나님께서 분부하신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옵소서. 원수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는 세상에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지니신 하나님의 지상명령을 준행하게 하시옵소서.

 

우리의 힘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다음 세대의 주인공으로 미래를 개척해 나갈 우리의 자녀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무엇보다 우리의 자녀들이 교회와 예배와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만나게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남으로 성공적으로 살아가는 인생의 드라마가 영원 무궁히 방영되게 하시옵소서.

 

저희가 내일 일을 알 수는 없지만 믿음의 푯대를 향하여 열심히 달려가기를 원합니다. 육신의 연로함이나 질병으로 또는 물질적인 어려움으로 고통을 겪는 성도들이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위로받고 치유받고 채움 받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말씀과 찬양과 기도를 통해 영육이 더욱 강건해지고 만사가 형통해 지기를 소망합니다.

 

하늘의 메시지를 전하시는 담임목사님에게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셔서, 말씀을 듣는 모든 예배자들이 삶의 지혜와 용기와 힘을 얻음으로 생활이 윤택해지기를 소망합니다. 믿음의 지체들과 성가대의 찬양과 봉사자들의 헌신이 하늘에 상달되어, 하늘의 신령한 복과 땅의 기름진 복이 충만하기를 소망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샬롬! 20229월 넷째 주일은

성령강림 후 제16주입니다.

9월을 무사히 보냄에 감사합니다.

가을의 절정인 10월을 맞이하며

더욱 풍성한 결실을 소망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진심이 담긴 기도문. 피터 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