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5월 둘째주일 대표기도문]
[어버이주일 대표기도문]
인류의 창조주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을 정복하고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도록 섭리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은총에 감사와 찬송을 올리며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해 전심으로 경배합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남자와 여자가 이 땅의 어버이로 자녀로 살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5월의 첫째 주일을 어린이주일로 지키고, 5월의 둘째 주일을 어버이주일로 지키며 믿음의 자녀들이 “내 아들아 네 아비의 명령을 지키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고, 그것을 항상 네 마음에 새기며 네 목에 매라”(잠 6:20,21)신 말씀을 명심하게 하소서.
하나님이 약속의 말씀으로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엡 6:1-3) 하셨는데, 저희가 부모님의 마음을 헤아려 순종하고 공경하지 못한 허물을 자복합니다. 저희를 긍휼히 보시고 용서해 주옵소서.
믿음의 가정에 호주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가정의 달 5월을 기념하는 행사 중에 어버이주일을 허락하심에 감사합니다. 믿음과 사랑으로 자녀들을 양육하신 부모님의 은덕으로 이렇게 가족들이 믿음의 공동체를 유지하며 살아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성령의 매는 줄로, 평안의 매는 줄로 하나되어 화목을 이루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부모님을 공경하는 자에게 이 땅에서 장수하는 복을 약속하여 주심에 감사합니다. 부모님의 늙어가는 모습이 멀지 않은 미래에 자녀들의 모습이 됨을 자각하게 하소서. 자녀들이 “늙은이를 꾸짖지 말고 권하되 아버지에게 하듯 하며, 늙은 여자에게는 어머니에게 하듯 하며”(딤전 5:1,2上) 경로효친을 생활속에서 실천하게 하옵소서.
풍진 세상에서 믿음의 자녀들이 섬김의 본을 보이신 주님의 덕행을 본받게 하옵소서. 주님을 섬기는 마음으로 낳아 주시고 길러 주신 부모님의 은덕을 잊지 않게 하소서. 우리의 자녀들이 부모님을 사랑하고 공경하는 넓은 효성으로, 참되고 진실되게 정성스러운 효행으로, 부모를 정성껏 잘 섬기는 도리를 다하며 효도하게 하옵소서.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가정의 달 5월에 진행되는 예배를 통해 우리의 가정들이 하나님을 더욱 경외함으로, 믿음의 보배로운 가정들이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통해 말씀을 들으며 믿음의 백성들이 긍정적으로 생각이 바뀌고 행실이 바뀌게 하옵소서. 자신의 안위보다 부모님을 먼저 생각하고 공경하며 섬기는 마음과 행동이 되게 하소서.
믿음의 백성들이 가정 공동체를 통해 부모를 공경하고 자녀를 사랑함으로 작은 천국을 이룬 가정들에 사랑과 용서와 관용과 위로가 넘쳐나게 하옵소서. 부모와 형제와 자녀와의 사이에 갈등이 존속한다면, 화목하게 평안을 주시는 하나님이 가족들의 마음을 주관하여 주셔서, 화평하게 회복되는 은혜가 충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가 말씀과 찬송과 기도로 주님과 온전히 교통할 때, 갈급한 심령들을 생명의 샘으로 인도하여 주시고 은혜의 단비를 흠뻑 맞게 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의 말씀으로 영적인 생명의 떡이 공급될 때, 은혜의 강수도 함께 마시게 하옵소서.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샬롬! 2022년 5월 둘째 주일은
부활절 제4주로 어버이 주일입니다.
어버이주일 대표기도문을 포스팅합니다.
가정의 달 5월에 모두 만사형통하세요!
-2022.4.28. 피터 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