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4월 첫째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by 송장로 2023. 3. 24.
반응형

[4월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종려주일 대표기도문]

[고난주일 대표기도문]

[4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정신과 생활이 거칠어지고 메말라가는 황폐한 광야에서 나그네 인생을 살아가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항상 풍성한 하늘 양식을 공급하시며, 소망의 나라로 향하는 여정에 늘 동행하여 인도해 주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극진하신 사랑과 한량없는 은혜를 찬양하며 감사와 존귀와 찬송과 영광과 경배를 올려드립니다.

 

아침부터 개나리와 산수유가 마중을 나와 반기는 4월의 봄을 허락하심에 감사합니다. 20234월 첫째 주일은 사순절 제6주로 종려 주일과 고난 주일로 고난 주간이 시작되는 첫날입니다. 겸손과 온유로 나귀 새끼를 타고 평화의 왕으로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주님을 호산나를 부르며 환영하고, 주님의 고난을 기념하면서 예배합니다.

 

사순절 기간에 주님의 발자취를 따르며 온유와 겸손한 마음으로 주님의 고난에 동참하지 못했음을 고백하며 회개하오니 긍휼을 베풀어 용서해 주옵소서. 마음을 다하고 정성을 다하고 힘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신실한 믿음의 자녀로 거듭나게 하시고, 온전히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게 하소서.

 

인애하신 하나님! 대한민국을 긍휼히 보시고 사랑하여 주심에 감사합니다. 4월 첫째 주일을 무궁화주일로 지키며, 영원히 피고 또 피어서 지지 않는 꽃 무궁화의 꽃말을 생각합니다. 무궁화 무궁화 우리 나라 꽃! 무궁화를 심고 보급하며 하나님과 우리 민족을 사랑했던 남궁억 선생의 애국 애족 애민의 정신을 계승하길 간절히 원합니다.

 

조국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분들을 기억하고 예우하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원합니다. 나라를 위한 애국 선열의 숭고한 뜻과 희생을 기리고 유업을 계승하기 위해 노력하는 나라가 되길 원합니다. 독립 유공자와 유가족 예우에 부족함이 없도록 정성을 다하고, 나라와 민족을 위한 순국선열들의 헌신과 애국충정의 정신이 영원히 계승되게 하소서.

 

민주 정치의 원리는 입법부와 사법부와 행정부로 삼권 분립되어, 상호 견제와 균형을 유지하며 국가 권력의 집중과 남용을 방지하여야 함에도 지금 대한민국의 현실은 너무나 참담합니다. 입법부는 국가의 미래를 망치는 법들을 제정하고, 사법부는 국민이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판결을 하고, 행정부는 범죄자들을 엄중하게 처단하지 않습니다. 민심이 천심임을 자각하고, 국민들의 분기탱천 목소리를 듣게 통치하소서.

 

거룩하신 하나님! 오늘 종려주일과 고난주일을 맞아 십자가 구원의 은혜를 흠뻑 받은 믿음의 백성들이 드리는 호산나 찬양과 기도를 받아 주옵소서. 고난 가운데 숨겨진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생각하고 언약을 기억하며, 십자가의 고난이 주는 유익을 깨닫고 고난주간을 통해 주님의 부활을 소망하며 구원과 영생의 복을 받게 하옵소서.

 

오늘 담임 목사님이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실 때, 말씀을 듣는 모든 성도들의 마음 문이 활짝 열리어 우산 받지 않고 말씀을 경청하길 원합니다. 성령의 단비가 마음 밭을 기경하여 옥토에 뿌려진 씨앗이 3060100배의 결실을 거두길 소망합니다. 순종과 희생과 헌신과 섬김의 길을 따라 가며 충만한 복을 받길 원합니다.

 

모든 환우들이 주님의 능력으로 치유 받고 온전히 회복되기를 원합니다. 성가대의 아름다운 찬양을 통해 모든 예배자들이 한마음으로 하나님을 송축하고 경배하길 원합니다. 교회와 예배를 위해 섬기고 봉사하고 헌신하는 모든 손길 위에 측량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기를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샬롬! 세월은 유수와 같아 벌써 3월의 봄이 아듀를 고하고 4월의 봄이 시작됩니다. 20234월 첫째 주일은 사순절 제6주로 종려주일과 고난주일과 무궁화주일로 지키며 예배합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고난주간이 시작됩니다. 그리스도의 고난이 우리에게 넘친 것 같이 우리가 받는 위로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넘치는도다(고후 1:5) 말씀을 묵상하며 20234월 첫째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을 포스팅합니다. 고난주간을 경건하게 지내며 소망의 부활절을 기쁨으로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

방문해 주시고 끝까지 동참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진심이 담긴 기도문. 피터 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