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10월 셋째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by 송장로 2023. 10. 12.
반응형

 

[기도문 작성에 앞서 드리는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진심이 담긴 기도문> 블로그를 꾸준히 사랑하여 주시는 독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본인이 건강관리에 실패하여 병원에 두 번째 입원함으로 말미암아, 20239월 둘째 주일 이후 기도문을 작성하여 올리지 못했습니다. 이제 퇴원하여 기력을 조금씩 회복하며, 202310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을 작성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끊임없는 성원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10월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성령강림후 제20주 기도문]

[10월 셋째주일 대표기도문]

사랑과 은혜와 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생명과 빛으로 지혜와 권능으로 언제나 우리를 지키시며 고난과 슬픔도 이기게 하옵시고, 영원에 잇대어 살아가도록 인도하시는 하늘에 가득 찬 영광의 하나님을 찬양하며, 하나님의 백성들이 온 맘과 정성을 다해 모든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올려 드리며 경배합니다.

 

10월의 풍성한 가을 향연을 만끽하며, 오늘도 만세 전에 택정하시고 허락하신 복된 주일을 맞이하여 예배합니다. 각자의 처지와 형편에 따라 모두가 성전으로 모이지 못하고 대면과 비대면으로 마음과 정성을 다해, 오직 한 곳을 집중하여 바라보며 예배합니다. 성령의 주파수에 맞추어 말씀을 듣고 찬송하며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믿음의 백성들이 들으며 아는 현명한 사람으로 바른 길을 걷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망해봐야 아는 답답한 국민이 되지 않도록 날마다 회개의 영을 깨우치시고 용서해 주옵소서. 가짜 뉴스와 거짓 선동을 현명하게 판단하여, 빛과 진리의 등댓불 아래에서 참회하는 심령들로 구원을 받게 하옵소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지혜와 지식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지난 주간에 제577회 한글날을 통하여 참으로 곱고 아름다운 우리말을 더욱 사랑하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심에 감사합니다.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가장 창의적이며 과학적이며 진보적인 문자, 미래를 두드리는 한글의 힘을 세계 만방에 떨치며, 한류를 불러오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한국어를 제2 외국어로 채택하며, 문화 매력 국가의 든든한 뿌리로 성장을 거듭하는 우리 한글의 위상에 감사합니다. 디지털 인공지능 시대에 디지털에 최적화된 한글이 전 세계와 소통하며 미래를 함께 하여 비전을 성취하게 하옵소서.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계승하여 지도자들이 한글의 품위를 손상하지 않게 하옵소서.

 

세계 여러 나라가 한글의 독창성과 과학적 우수성에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한글은 민족의 자긍심이자 민족의 위대한 유산입니다. AI 산업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한국어 관련 전문 인력의 역량을 끌어 올리기 원합니다. 세종대왕이 창제하신 한글의 가치를 되새기며 인류의 미래를 선도적으로 열어 나가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긍휼과 자비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교회 공동체를 구성하는 믿음의 지체들이 이리와 염소 같은 신앙을 탈피하고 어린 양의 순종하는 믿음을 고수하기 원합니다. 한국 교회가 물질만능주의와 세속화의 물결에서 헤어나기를 원합니다. 잘못된 이권 카르텔의 고리를 끊고 영적으로 도적적으로 회복되어 부흥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모든 성도들이 때를 따라 돕는 하나님의 은혜를 충만하게 경험하게 하옵소서. 육신의 질병으로 고통 당하는 환우들은 치유의 역사를 체험하고, 물질의 궁핍함을 겪는 성도들은 채움의 은혜를 충만하게 체험하길 원합니다. 목사님의 말씀을 통해 저희가 참 포도나무에 잘 접목된 좋은 가지로 자양분을 충분하게 흡수하여 성장하기 원합니다.

 

교회와 예배를 위해 헌신하고 수고하며 봉사하는 모든 손길들과, 감동 어린 성가대의 찬양을 기쁘게 받아 주셔서, 그에 상응하는 은혜가 충만하게 쏟아져 내리게 하옵소서.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5:15) 위로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샬롬! 가을이 풍성하게 익어가는 202310월 셋째 주일은 성령강림 후 제20주입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삶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진심이 담긴 기도문. 피터 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