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도문

잠언 성경 퀴즈-100문제

by 송장로 2020. 6. 25.
반응형

-

[잠언 공부 성경퀴즈/송장로]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지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히4:12) 저희 가족이 잠언 성경퀴즈를 통해 성경을 공부하고자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잠언에 관한 성경퀴즈(100문제)

객관식 70문제

01.잠언(箴言)의 기록 목적에 맞지 않는 것은(1:2-4)? ()

①지혜와 훈계를 알게 하며 명철의 말씀을 깨닫게 하기 위함

②지혜롭게, 공의롭게, 정의롭게, 정직하게 행할 일에 대해 훈계를 받게함

③어리석은 자를 슬기롭게 하며 젊은 자에게 지식과 근신함을 주기 위함

④솔로몬이 자기의 지혜를 과시하기 위해 기록함

 

02.잠언(箴言)은 모두 몇 장 몇 절로 기록되어 있는가? ()

42 1070()

31 915()

12 222()

8 117()

 

03.잠언(箴言)의 저자가 아닌 사람은? ()

①솔로몬(1-29) ②아굴(30) ③르무엘 왕의 어머니(31) ④다윗

 

04. 다음 지혜(智慧)에 관한 설명 중 맞지 않는 것은? ()

①지혜 있는 자는 듣고 학식이 더해진다(1:5)

②지혜는 우리를 선한 자의 길로 행하게 한다(2:20)

③지혜는 그 얻은 자에게 생명나무라 지혜를 가진 자는 복되다(3:8)

④지혜는 진주보다 못함으로 원하는 모든 것을 이에 비교할 수 없다(8:11)

 

05.잠언(1:3)을 통해 얻게 되는 것이 아닌 것은? ()

①지혜롭게 된다 ②공의롭게 된다 ③정직하게 된다 ④어리석게 된다

지혜롭게, 공의롭게, 정의롭게, 정직하게 행할 일에 대하여 훈계를 받게 하며(1:3)

 

06.잠언(1:4)의 기록 대상은? ()

①부모들을 위하여 ②자녀들을 위하여 ③어리석은 자와 젊은 자 ④부자를 위하여

어리석은 자를 슬기롭게 하며 젊은 자에게 지식과 근신함을 주기 위한 것이니(1:4)

 

07.잠언(1:4)<어리석은 자를 슬기롭게 하며 젊은 자에게 (무엇)과 근신함을 주기 위한 것이니> 했습니다. 젊은 자에게 무엇을 준다는 것입니까? ()

①지식 ②훈계 ③책망 ④능력

 

08.잠언(1:5)<지혜 있는 자는 듣고 학식이 더할 것이요 명철한 자는 (무엇)을 얻을 것이라> 했습니다. 명철한 자는 무엇을 얻게 됩니까? ()

①부귀 ②지략 ③명예 ④권력

 

09.잠언(1:8,9) <내 아들아 네 아비의 훈계를 들으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라, 이는 네 머리의 아름다운 관이요 네 목의 (무엇)이니라> 했습니까? ()

①금 사슬 ②은 사슬 ③동 사슬 ④쇠 사슬

 

10.잠언(2:20)<지혜가 너를 (어떤 자)의 길로 행하게 하며 또 의인의 길을 지키게 하리니> 했습니다. 지혜는 우리를 어떤 자의 길로 행하게 합니까? ()

①선한 자 ②굽은 자 ③악한 자 ④배신자

 

11.잠언(3:18)<지혜는 그 얻은 자에게 (무슨)나무라 지혜를 가진 자는 복되도다> 했습니다. 지혜는 그 얻은 자에게 무슨 나무가 됩니까? ()

①사과 ②생명 ③은혜 ④감람

 

12.잠언(3:35)<지혜로운 자는 (무엇)을 기업으로 받거니와 미련한 자의 영달함은 수치가 되느니라> 했습니다. 지혜로운 자가 기업으로 받는 것은 무엇입니까? ()

①사람 ②명예 ③영광 ④수치

 

13.잠언(4:23)<모든 지킬만한 것 중에 더욱 네 (이것)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하였는데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나는 지켜야 하는 이것은 무엇입니까? ()

①건강 ②마음 ③재산 ④명예

 

14.잠언(5:8) <네 길을 그에게서 멀리 하라 그의 집 문에도 가까이 가지 말라>하였는데 가까이 가지 말아야 할 그는 누구입니까? ()

①음녀 ②과부 ③처녀 ④유부녀

 

15.잠언(5:19) <그는 사랑스런 암사슴 같고 아름다운 암노루 같으니 너는 그의 품을 항상 족하게 여기며 그의 사랑을 연모하라>는 그는 누구 입니까? ()

①아름다운 여인 ②현명한 여인 ③첫사랑의 연인 ④젊어서 취한 아내

 

16.잠언(6:6) <게으른 자여 (누구)에게 가서 그가 하는 것을 보고 지혜를 얻으라> 했습니다. 누가 하는 것을 보고 지혜를 얻으라 했습니까? ()

①뱀 ②개미 ③베짱이 ④메뚜기

 

17.잠언(6:20,21) <내 아들아 네 아비의 (무엇)을 지키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고, 그것을 항상 네 마음에 새기며 네 목에 매라> 했습니다. 아비의 무엇을 지키라 합니까? ()

①명령 ②부탁 ③지시 ④법

 

18.잠언(7:4) <지혜에게 너는 내 누이라 하며 (무엇)에게 너는 내 친족이라 하라> 했습니다. 무엇이 내 친족이라 하는 것입니까? ()

①슬기 ②학식 ③명철 ④지식

 

19.잠언(8:10) <너희가 은을 받지 말고 나의 (무엇)을 받으며 정금보다 지식을 얻으라> 했습니다. 나의 무엇을 받으며 정금보다 지식을 얻으라 했습니까? ()

①권유 ②훈계 ③지시 ④교육

 

20.잠언(9:9) <지혜 있는 자에게 (무엇)을 더하라 그가 더욱 지혜로워질 것이요 의로운 사람을 가르치라 그의 학식이 더하리라> 했습니다. 무엇을 더하라 합니까? ()

①명철 ②슬기 ③교육 ④교훈

 

21.잠언(9:10) <여호와를 (무엇)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하였습니다. 여호와를 무엇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 됩니까? ()

①경외 ②경배 ③존경 ④찬양

 

22.잠언(10:4) <손을 게으르게 놀리는 자는 (무엇)하게 되고 손이 부지런한 자는 부하게 되느니라> 했습니다. 손이 게으른 자는 어떻게 됩니까? ()

①궁핍 ②낙심 ③가난 ④탕진

 

23.잠언(10:29) <여호와의 도가 (어떠)한 자에게는 산성이요 행악하는 자에게는 멸망이니라> 했습니다. 어떠한 자에게 산성이 됩니까? ()

①경솔 ②솔직 ③정직 ④부정

 

24.잠언(11:2) <교만이 오면 욕도 오거니와 (어떠)한 자에게는 지혜가 있느니라> 했습니다. 어떠한 자에게 지혜가 있게 됩니까? ()

①공손 ②겸손 ③거만 ④오만

 

25.잠언(11:25)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 질것이요 남을 (무엇)하게 하는 자는 자기도 윤택하여지리라> 했습니다. 남을 어떻게 하는 자가 윤택해 집니까? ()

①가난 ②자선 ③융성 ④윤택

 

26.잠언(12:4) <어진 여인은 그 지아비의 (무엇)이나 욕을 끼치는 여인은 그 지아비의 뼈가 썩음 같게 하느니라> 했습니다. 어진 여인은 지아비의 무엇이 됩니까? ()

①자랑 ②재산 ③영광 ④면류관

 

27.잠언(12:8) <사람은 그 지혜대로 칭찬을 받으려니와 마음이 굽은 자는 (뭔가)를 받으리라> 했습니다. 마음이 굽은 자는 무엇을 받게 됩니까? ()

①멸시 ②천대 ③학대 ④송사

 

28.잠언(13:10) <교만에서는 다툼만 일어날 뿐이라 (무엇)을 듣는 자는 지혜가 있느니라> 했습니다. 무엇을 듣는 자가 지혜가 있습니까? ()

①조언 ②권면 ③욕설 ④말

 

29.잠언(13:24) <매를 아끼는 자는 그의 자식을 미워함이라 자식을 (무엇)하는 자는 근실히 징계하느니라> 했습니다. 무엇 하는 자를 말하는 것입니까? ()

①좋아 ②미워 ③사랑 ④존경

 

30.잠언(14:3) <미련한 자는 교만하여 입으로 매를 자청하고 지혜로운 자의 입술은 자기를 (어떻게)하느니라> 했습니다. 지혜로운 자의 입술은 자기를 어떻게 합니까? ()

①보전 ②보호 ③손상 ④존중

 

31.잠언(14:27)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생명의 샘이니 (무엇)의 그물에서 벗어나게 하느니라> 했습니다. 무엇의 그물에서 벗어나게 됩니까? ()

①사망 ②생존 ③세속 ④구속

 

32.잠언(15:8) <악인의 제사는 여호와께서 미워하셔도 정직한 자의 (이거)는 그가 기뻐하시느니라> 했습니다. 정직한 자의 이거는 무엇입니까? ()

①간구 ②기도 ③찬미 ④봉사

 

33.잠언(15:13) <마음의 즐거움은 얼굴을 빛나게 하여도 마음의 근심은 (무엇)을 상하게 하느니라> 했습니다. 무엇을 상하게 한다는 것입니까? ()

①영혼 ②심령 ③육신 ④정신

 

34.잠언(16:3)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무엇)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 했습니다.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면 무엇이 이루어 집니까? ()

①사업 ②운영 ③계획 ④경영

 

35.잠언(16:18) <교만은 (무엇)의 선봉이요 거만한 마음은 넘어짐의 앞잡이니라> 했습니다. 교만은 무엇의 선봉이 되는 것입니까? ()

①거만 ②몰락 ③패망 ④죽음

 

36.잠언(17:1) <마른 떡 한 조각만 있고도 (무엇)하는 것이 제육이 집에 가득하고도 다투는 것보다 나으니라> 했습니다. 가정에 중요한 이것은 무엇입니까? ()

①화합 ②화해 ③화목 ④친목

 

37.잠언(17:22) <마음의 즐거움은 (이것)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를 마르게 하느니라> 했습니다. 마음의 즐거움이 이것이 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

①양약 ②한약 ③보약 ④기쁨

 

38.잠언(18:4) <명철한 사람의 입의 말은 깊은 물과 같고 (무엇)의 샘은 솟구쳐 흐르는 내와 같으니라> 했습니다. 무엇의 샘이 솟구쳐 흐르는 내와 같습니까? ()

①공부 ②학식 ③지식 ④지혜

 

39.잠언(18:12) <사람의 마음의 교만은 멸망의 선봉이요 (이것)은 존귀의 길잡이니라> 했습니다. 존귀의 길잡이가 되는 이것은 무엇입니까? ()

①섬김 ②공손 ③겸양 ④겸손

 

40.잠언(18:22) <아내를 얻는 자는 복을 얻고 여호와께 (이것)을 받는 자니라> 했습니다. 아내를 얻음으로 받게 되는 이것은 무엇입니까? ()

①은총 ②은택 ③혜택 ④보상

 

41.잠언(19:8) <지혜를 얻는 자는 자기 영혼을 사랑하고 (무엇)을 지키는 자는 복을 얻느니라> 했습니다. 무엇을 지키는 자가 복을 얻게 됩니까? ()

①생명 ②육신 ③명철 ④권력

 

42.잠언(19:11) <노하기를 더디 하는 것이 사람의 (이거)요 허물을 용서하는 것이 자기의 영광이니라> 했습니다. 노하기를 더디게 하는 사람의 이것은 무엇입니까? ()

①오기 ②용기 ③슬기 ④지혜

 

43.잠언(20:15) <세상에 금도 있고 진주도 많거니와 지혜로운 (무엇)이 더욱 귀한 보배니라> 했습니다. 지혜로운 무엇이 더욱 귀한 보배입니까? ()

①말씀 ②생각 ③찬양 ④입술

 

44.잠언(20:29) <젊은 자의 영화는 그의 힘이요 늙은 자의 아름다움은 (무엇)이니라> 했습니다. 늙은 자의 아름다움은 과연 무엇입니까? ()

①지혜 ②백발 ③석양 ④경륜

 

45.잠언(21:9) <다투는 여인과 함께 큰 집에서 사는 것보다 (거기)에서 사는 것이 나으니라> 했습니다. 거기는 어디입니까? ()

①움막 ②셋방 ③남의 집 ④작은 집

 

46.잠언(21:23) <입과 혀를 지키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여기)에서 보전하느니라> 했습니다. 입과 혀를 지켜 자기 영혼을 어디에서 보전합니까? ()

①환난 ②고난 ③사망 ④욕망

 

47.잠언(22:4) <겸손과 여호와를 경외함의 (이것)은 재물과 영광과 생명이니라> 했습니다. 이것은 무엇입니까? ()

①은택 ②보상 ③상급 ④상품

 

48.잠언(22:26) <너는 사람과 더불어 손을 잡지 말며 남의 빚에 (무엇)을 서지 말라> 했습니다. 남의 빚에 무엇을 서지 말라는 것입니까? ()

①책임 ②보험 ③보상 ④보증

 

49.잠언(23:21) <술 취하고 음식을 탐하는 자는 (무엇)하여질 것이요 잠자기를 즐겨 하는 자는 해어진 옷을 입을 것임이니라> 했습니다. 술 취하고 음식을 탐하는 자는 어떻게 된다는 것입니까? ()

①가난 ②풍성 ③비참 ④비만

 

50.잠언(23:22) <너를 낳은 아비에게 (무엇)하고 네 늙은 어미를 경히 여기지 말지니라> 했습니다. 아비에게 어떻게 하라는 것입니까? ()

①효도 ②순종 ③복종 ④청종(이르는 대로 잘 듣고 좇음)

 

51.잠언(24:16) <대저 의인은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악인은 (무엇)으로 말미암아 엎드러지느니라> 했습니다. 악인은 무엇으로 엎드려집니까? ()

①고민 ②고난 ③고생 ④고충

 

52.잠언(24:33/34) <네가 좀더 자자, 좀더 졸자, 손을 모으고 좀더 누워 있자 하니/네 빈궁이 (무엇)같이 오며 네 곤핍이 군사 같이 이르리라> 했습니다. 빈궁이 무엇 같이 오게 됩니까? ()

①번개 ②총알 ③강도 ④도둑

 

53.잠언(25:11) <경우에 합당한 말은 아로새긴 은 쟁반에 (이것이)니라> 했습니다. 아로새긴 은 쟁반에 이것은 무엇입니까? ()

①금 사과 ②금 고리 ③은 고리 ④보배

 

54.잠언(25:12) <슬기로운 자의 (이것)은 청종하는 귀에 금 고리와 정금 장식이니라> 했습니다. 슬기로운 자의 이것은 무엇입니까? ()

①칭찬 ②훈계 ③교육 ④책망

 

55.잠언(26:3) <말에게는 채찍이요 나귀에게는 재갈이요 미련한 자의 등에는 (이것이)니라 > 했습니다. 미련한 자의 등에 필요한 이것은 무엇입니까? ()

①지팡이 ②깔대기 ③작대기 ④막대기

 

56.잠언(26:21) <숯불 위에 숯을 더하는 것과 타는 불에 나무를 더하는 것 같이 (무엇)을 좋아하는 자는 시비를 일으키느니라> 했습니다. 무엇을 좋아하는 자가 시비를 일으킵니까? ()

①싸움 ②다툼 ③전쟁 ④욕설

 

57.잠언(26:28) <거짓말 하는 자는 자기가 해한 자를 미워하고 아첨하는 입은 (무엇)을 일으키느니라> 했습니다. 아첨하는 입은 무엇을 일으킵니까? ()

①성공 ②패망 ③망신 ④칭찬

 

58.잠언(27:9) <기름과 향이 사람의 마음을 즐겁게 하나니 친구의 (무엇)된 권고가 이와 같이 아름다우니라> 했습니다. 친구의 어떤 권고가 아름답습니까? ()

①충성 ②충실 ③정직 ④정성

 

59.잠언(27:15) <다투는 여자는 비 오는 날에 이어 떨어지는 (무엇)이라> 했습니다. 다투는 여자는 비 오는 날의 무엇입니까? ()

①빗방울 ②금방울 ③물방울 ④눈물방울

 

60.잠언(27:21) <도가니로 은을, 풀무로 금을, 칭찬으로 사람을 (무엇)하느니라> 했습니다. 칭찬으로 사람을 어떻게 합니까? ()

①춤추게 ②시험 ③단련 ④제련

 

61.잠언(28:10) <정직한 자를 악한 길로 (무엇)하는 자는 스스로 자기 함정에 빠져도 성실한 자는 복을 받느니라> 했습니다. 정직한 자를 악한 길로 무엇 하는 자가 스스로 자기 함정에 빠집니까? ()

①인도 ②유도 ③유인 ④유혹

 

62.잠언(28:13)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하지 못하나 죄를 (무엇)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 했습니다. 죄를 어떻게 해야 불쌍히 여김을 받습니까? ()

①통회 ②자복 ③자백 ④회개

 

63.잠언(28:18) <성실하게 행하는 자는 (무엇)을 받을 것이나 굽은 길로 행하는 자는 곧 넘어지리라> 했습니다. 성실하게 행하는 자는 무엇을 받습니까? ()

①구속 ②구원 ③상급 ④은총

 

64.잠언(29:3) <지혜를 사모하는 자는 아비를 즐겁게 하여도 창기와 사귀는 자는 (무엇)을 잃느니라> 했습니다. 창기와 사귀면 무엇을 잃게 됩니까? ()

①가족 ②명성 ③보석 ④재물

 

65.잠언(29:11) <어리석은 자는 자기의 노를 다 드러내어도 지혜로운 자는 그것을 (무엇)하느니라> 했습니다. 노를 어떻게 해야 지혜로운 자가 됩니까? ()

①억제 ②자제 ③통제 ④해제

 

66.잠언(29:23) <사람이 교만하면 낮아지게 되겠고 마음이 겸손하면 (무엇)를 얻으리라> 했습니다. 마음이 겸손하면 무엇을 얻게 됩니까? ()

①존귀 ②권세 ③영예 ④명예

 

67.잠언(30:1) <이 말씀은 야게의 아들 (누구)의 잠언이니 그가 이디엘 곧 이디엘과 우갈에게 이른 것이니라> 했습니다. 잠언 30장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

①솔로몬 ②아굴 ③르무엘 왕의 어머니 ④히스기야의 서기관들

 

68.잠언(30:5) <하나님의 말씀은 다 (무엇)하며 하나님은 그를 의지하는 자의 방패시니라> 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다 무엇 합니까? ()

①순전 ②순수 ③순결 ④성결

 

69.잠언(31:1) <르무엘 왕이 말씀한 바 곧 그의 어머니가 그를 훈계한 잠언이라> 했습니다. 잠언 31장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

①솔로몬 ②아굴 ③르무엘 왕의 어머니 ④히스기야의 서기관들

 

70.잠언(31:30)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무엇)을 받을 것이라> 했습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면 무엇을 받습니까? ()

①상급 ②재물 ③자식 ④칭찬

 

O , X 30문제

다음 문제를 읽고 맞으면 O, 틀리면 X표를 하세요.

 

01.잠언(:경계잠 言:말씀언) <끝이 날카로운 대나무 바늘로 콕콕 찌르는 말씀>이란 뜻으로 가르쳐서 훈계하는 말이며, 세상을 사는 인생이 추구해야 할 삶의 지혜를 짧은 문장들로 소개한 일종의 시가서다. (O)

 

02.잠언은 구약성경 39권중 20번째로 총31 915절로 구성되어 있다. (O)

 

03.잠언의 저자는 솔로몬으로 대표되지만, 잠언 30장은 아굴이, 31장은 르무엘 왕의 어머니가 저자로 보인다. 또 익명의 지혜 있는 자도 일부를 기록했을 것으로 보며, 잠언 25-29장은 유다 왕 히스기야의 서기관들이 편집한 것으로 여겨진다. (O)

 

04.잠언의 장수는 총31장으로 1~9장까지는 지혜의 본질에 관한 것으로 지혜를 들으라는 구조로, 10~31장까지는 지혜의 실천에 관한 것으로 지혜를 행하라는 구조로 하나님과 나 자신과 다른 모든 사람과의 관계에 관한 것이다. (O)

 

05.잠언의 핵심 주제에는 지혜에 관한 말씀이 많으며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 된다. (O) (9:10) 니라>

 

06.<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고 권유하는데 이는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나지 않기 때문이다. (X) (4:23) 나지 않기 때문이다남이니라>

 

07.<대저 음녀의 입술은 꿀을 떨어뜨리며 그의 입은 기름보다 미끄러우나, 나중은 쑥 같이 쓰고 두 날 가진 칼 같이 날카>롭다. (O) (5:3,4) 로우며>

 

08.<여인과 간음하는 자는 무지한 자라 이것을 행하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망하게 하며, 상함과 능욕을 받고 부끄러움을 씻을 수 없게> 된다. (O) (6:32,33) 되나니>

 

09.<대저 지혜는 진주보다 못함으로 원하는 모든 것을 이에 비교할 수 없음이니라> (X) (8:11) 못함으로나으므로>

 

10.<미움을 감추는 자는 거짓된 입술을 가진 자요 중상하는 자는 미련한> 자다. (O) (10:18) 자이니라>

 

11.<미련한 자는 행악으로 낙을 삼는 것 같이 명철한 자는 지혜로 낙을> 삼는다. (O) (10:23) 삼느니라>

 

12.<유덕한 여자는 존영을 얻고 근면한 남자는 재물을> 얻는다. (O) (11:16) 얻느니라>

 

13.<근심이 사람의 마음에 있으면 그것으로 번뇌하게 되나 거짓 말은 그것을 즐겁게 하느니라> (X) (12:25) 거짓선한>

 

14.<매를 아끼는 자는 그의 자식을 사랑함이라 자식을 미워하는 자는 근실히 징계하느니라> (X) (13:24) 사랑미워, 미워→사랑>

 

15.<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크게 명철하여도 마음이 조급한 자는 어리석음을 나타>낸다. (O) (14:29) 내느니라>

 

16.<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지혜의 훈계라 겸손은 존귀의 길잡이>. (O) (15:33) 니라>

 

17.<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 (O) (16:9) 니라>

 

18.<손자는 노인의 면류관이요 아비는 자식의 영화>. (O) (17:6) 니라>

 

19.<제비 뽑는 것은 다툼을 그치게 하여 강한 자 사이에 해결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X) (18:18) 하는 것이 아니다→하느니라>

 

20.<심판은 거만한 자를 위하여 예비된 것이요 채찍은 어리석은 자의 등을 위하여 예비된 것>이다. (O) (19:29) 이니라>

 

21.<한결 같지 않은 저울 추와 한결 같지 않은 되는 다 여호와께서 미워>하신다. (O) (20:10) 하시느니라>

 

22.<연락을 좋아하는 자는 부유하게 되고 술과 기름을 좋아하는 자는 부하게 되지 못하느니라> (X) (21:17) 부유→가난>

 

23.<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O) (22:6)

 

24.<아이를 훈계하지 아니하려고 하지 말라 채찍으로 그를 때릴지라도 그가 죽지 아니하리라, 네가 그를 채찍으로 때리면 그의 영혼을 천국에서 구원하리라> (X) (23:13,14) 천국→스올>

 

25.<지혜 있는 자는 강하고 지식 있는 자는 힘을 더하나니, 너는 전략으로 싸우라 승리는 지략이 많음에 있느니라> (O) (24:5,6)

 

26.<마음이 상한 자에게 노래하는 것은 추운 날에 옷을 벗음 같고 소다 위에 양초를 부음 같으니라> (X) (25:20) 양초→식초>

 

27.<길로 지나가다가 자기와 상관 없는 다툼을 간섭하는 자는 개의 귀를 잡는 자와> 같다. (O) (26:17) 같으니라>

 

28.<배부른 자는 꿀이라도 싫어하고 주린 자에게는 쓴 것이라도> 달다. (O) (27:7) 다니라>

 

29.<욕심이 많은 자는 다툼을 일으키나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풍족하게> 된다. (O) (28:25) 되느니라>

 

30. <채찍과 꾸지람이 지혜를 주거늘 임의로 버려 둔 자식은 어미를 욕되게> 한다. (O) (28:25) 하느니라>

 

샬롬! 잠언 공부 퀴즈 풀이에

함께 하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20.6.25. 송장로-

 

 

반응형

댓글